구글 blogger 방문자 확인을 위해 애널리틱스 가입
구글 블로그 방문자 확인을 위해 애널리틱스 가입했다.
블로그를 시작한지 3달정도 지났다. 방문자도 늘지 않고(포스트 내용들이 사람들에게 관심 받지 못해 그런 것 같기도 하다.), 블로거 통계 메뉴에도 내가 페이지를 본 회수까지 포함돼 얼마나 방문하는지 알 수가 없었다.
그래서, 확실히 얼마나 사람들이 방문하는지 알아보기 위해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에 가입해 봤다.
가입 절차대로 진행하고 블로그 url도 넣어줬다.
애널리틱스 알림에서 search console과연결하고, 내부 트래픽 필터링을 하라고 나와서 그것도 해주었다.
1. search console 연결
알림 창의 링크를 따라 가거나 좌측 하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관리' 아이콘을 클릭하여 '모든 제품' 메뉴에서 search console 연결을 선택한다.
search console 설정에서 '추가'를 클릭해 아래 그림과 같은 창에서 search console을 연결해 준다.
2. 내부 트래픽 필터링
'관리' 메뉴의 '필터'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내부 트래픽 필터를 추가할 수 있다.
고정 아이피를 쓰고 있어서 필터 유형은 아래 그림과 같이 '제외','해당IP주소에서유입된트래픽''일치'로 하고, 사용하고 있는 IP를 넣어주었다.
위 1,2 번을 끝내고 나면 애널리틱스 알림에서 아래와 같이 해결됨이라고 나온다.
3. google 애널리틱스 속성 ID
마지막으로 구글 블로거 설정에서 'Google 애널리틱스 속성 ID'에 UA-XXXXX-XX 형식의 추적 ID도 입력했다.
이제 정확한 트래픽을 볼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