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Blogger 애드센스 연결

블로그가 애드센스에 연결



수익 탭에 블로그에 광고 게재 준비중이라는 메세지가 뜨고 5주정도 지났다.

구글 Blogger 애드센스 블로그에 광고 게재 준비 중

5주가 지나도록 아무런 변화가 없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AdSense 페이지에서 '사이트 추가'를 했더니 아래처럼 '사이트의 광고 게재 가능 여부 검토 중'이라고 나오고 하루만에 애드센스에 연결되었다. 

전에는 '사이트 추가'를 해도 블로그는 추가가 되지 않았다.



자동 광고 설정

사이트 추가가 끝나면 AdSense에서는 자동으로 광고를 게재하는 것을 추천한다. 

'코드 가져오기'를 클릭해 표시되는 창의 코드를 사이트의 <head></head>태그 사이에 복사해 넣으면 된다. 

html코드는 구글 블로거 테마 탭에서 'HTML 편집'을 통해 편집할 수 있다.

위 그림의 펜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별도의 광고 설정도 가능하다. 광고 형식이나 표시될 광고 개수 등을 설정할 수 있다.




자동 광고만을 사용할 경우 수익 탭의 '블로그에 광고 표시 방법 관리'를 활성화하지 않아도 된다. '블로그에 광고 표시 방법 관리'를 활성화하면, 블로그 테마에서 지정한 위치에 광고가 게재된다. 


ads.txt

애드센스에 블로그가 연결되면, 애드센스에서는 '수익 손실 위험' 이라며 ads.txt파일을 사이트에 업로드하라고 나온다.

Ads.txt 가이드

방법은 간단한다. 위 이미지처럼 나온 정보 창에서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ads.txt.파일은 받은 후 파일 내용을 블로거 설정 탭의 수익 창출 부분에서 맞춤 ads.txt사용 설정에서 ads.txt.파일의 내용을 복사해 넣어주면 된다.




댓글

  1.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제 구글 블로그 꾸미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답글삭제
  2. 참고 많이 되었습니다 :)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간단한 cfar 알고리즘에 대해

windows에서 간단하게 크롬캐스트(Chromecast)를 통해 윈도우 화면 미러링 방법

쉽게 설명한 파티클 필터(particle filter) 동작 원리와 예제

base64 인코딩 디코딩 예제 c 소스

간단한 칼만 필터(Kalman Filter) 소스 코드와 사용 예제